자동차 수리 복원

벤츠 스마트 1세대 2년간의 복원기 1 (benz smart fortwo coupe w450)

엠유니온 2023. 8. 15. 17:44
반응형

2년전 어느날 우연히 엔카를 뒤적거리다 발견한 스마트 딜러와 통화후 지체없이 달려가서 구매했다. 어차피 복원을 염두했기에 차량 상태는 크게 문제가 될것이 없었다. 스마트는 국내에 공식 수입원이 없어 대부분의 국내 등록차량이 그레이 수입이다. 구입한 스마트는 2001년식으로 독일 생산 일본을 거쳐 2004년 국내등록이된 차량이다.

내 인생의 첫 밴츠가 스마트일줄이야. 그래도 새로운 차량은 항상 즐겁다.

우선 전차주의 잡스러운 스티커들을 제거해주고 세차를 해줬더니 처음 예상보다는 상태가 괜찮았다.

첫번째 복원으로 스티어링휠 가죽복원과 실내 복원작업으로 정했다.

스티어링휠은 연식이 있다보니 가죽상태가 좋지 못해서 가죽복원제를 이용하여 작업하였으며 실내 트림 복원은 역시 가장 순정스러운 재질의 원단을 이용하여 복원하였다.

스티어링휠 복원 작업후 코팅까지 마무리된 사진 초기는 무광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순정처럼 광택이 살아난다.

시트복원은 일산 소재 아시아시트에서 작업하였고 폼까지 세심하게  작업해주셔서 아주 만족도가 높았다.

이렇게 어느정도 타고다닐만큼의 복원작업이 끝나고의 모습 다행히 당장의 주행에는 문제가 없어 다음 복원스텝까지 출퇴근용으로 사용하며 복원을 위한 부품들을 해외에서 수급하기 시작합니다.

 

SMART fortwo coupe

엔진 : 599cc 3기통 turbo

미션 : 6단 SMG

구동방식 : RR

안전장비 : 듀얼에어백,  TCS, AB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