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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날 갑자기 클러치 엑츄레이터가 사망했다. 떡본김에 제사 지낸다고 2년간 모아놓은 부품들로 엔진과 하체 리빌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스마트 엔진 내린후 완전 분해후 하나하나 세척하여 준비한다 분해과정에서 미리 예상하여 준비한 부품외에 추가로 교환이 필요한 부품들은 바로바로 주문을 했다. 대부분의 부품이 해외에서 주문해야해서 부품 도착 일정과 조립일정을 맞추는 일정 조율이 필요한 시기이다. 20년이 넘은 올드카 이기에 분해하면서 예상치 못한 추가 부품이 꽤 많이 필요했다.
엔진 조립과정 헤드같은 경우는 헤드포팅 작업을 추가로 진행했다. 작업은 내가 선수시절 우리팀 미케닉이자 인천 곰스팩토리 대표가 진행했다.
미션과 엔진이 조립되어 어느정도 진행된 상황에서 문제점들이 지속적으로 발생되었다.
미리 주문했던 터빈이 디젤용 터빈이어서 장착을 못한다거나 멀쩡했던 알터네이터가 점검과정에서 돌연사하는등
우리의 작업은 항상 그렇듯 쉽게 끝나는 작업이 없다
살릴수 있는건 무조건 살린다. 이것은 올드카 복원의 기본이다.
사실 ECU 멥핑은 전체 복원전에 진행 되었던 작업이었다. 멥핑은 우리팀 레이스카 멥핑을 담당했던 브이튠 대표님이 진행해 주셨다. 레이싱 할때나 지금이나 변함없이 강제 동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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