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

동남아의 모나코 서킷 방센 그랑프리 2024(Bangsaen GrandPrix)

엠유니온 2024. 7. 10. 16:13
반응형

방센 그랑프리 (Bangsaen GrandPrix)

방센 그랑프리는 태국 촌부리주의 방센지역에서 열리는 3.7km 길이의 동남아시아 최고의 스트리트 서킷이며 태국 슈퍼 시리즈에 한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제자동차연맹 (FIA)의 Grade3 규격을 획득했으며 대표적인 스트리트 서킷인 모나코와 마카오와 비견할만큼의 규모와 흥행을 하고있습니다.

또한 태국 슈퍼 시리즈(Thailand Super Series)의 캘린더에 포함 되어있으며 Eco, Pickup, GTM, GTC, GT3, GT4등 태국슈퍼시리즈의 클래스와 2024년도에는 포르쉐 카레라컵 아시아와 함께 개최되었습니다.

 

 

 

FIA Grade3

방센 그랑프리의 서킷은 해안도시의 멋진 풍경과 FIA의 Grade3 규격의 안전도 확보된 국제 경기입니다.

방센그랑프리의 매력

스트리트 서킷

대표적인 스트리트 서킷인 모나코와 마카우와 마찬가지로 정식 경기장이 아닌 일반도로를 기반으로 제작된 스트리트서킷은 폭이 좁고 노면이 불규칙하여 사고가 많이 일어나 관중에게는 재미를 주지만 출전하는 레이서에게는 매우 가혹한 서킷입니다.

 

뛰어난 접근성

태국이 대표적인 관광국가인만큼 접근이 용이하며 태국의 수도인 방콕에서 70km 떨어진 해안도시 방센은 여느 정식 경기장보다 관광 인프라나 접근에 매우 용이 합니다.

관람의 편의성

실제 사용하는 도로를 기반으로한 스트리트 서킷 특성상 관람에 있어 보다 가깝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경기장 스텐드뿐만 아니라 서킷 주변 호텔과 주변 시설에서도 관람할수 있다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다양한 클래스와 다양한 국적의 선수

로컬 레이스인 태국 슈퍼 시리즈의 클래스와 포르쉐 카레라컵 아시아등 다양한 클래스와 다양한 국가의 팀과 선수들이 출전하게되어 보다 재미있는 경기가 펼쳐지게 됩니다.

 

 

자동차 매니아들의 축제

방센 그랑프리의 진짜 매력은 경기도 재미있지만 경기가 열리지 않는 저녁에 모이는 자동차 매니아들의 튜닝된 차량을 구경하는것도 또하나의 매력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