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해외에서 대박난 미니 SUV 현대 엑스터(EXTER)

엠유니온 2023. 10. 17. 08:38
반응형

엑스터 (EXTER)
현대자동차에서 올해 5월 공개하고 7월부터 출시한 인도 전략 차종으로 해외 판매 전용인 i10의 플랫폼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1200cc 4기통 Kappa 엔진을 장착하였으며 5단 수동 변속기 또는 5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합니다. 연료는 가솔린과 가솔린+CNG 바이퓨얼 옵션을 선택할수 있으며 전장 3,815mm, 전폭 1,710mm, 전고 1,631mm, 휠베이스 2,450mm으로 국내 경차 기준(배기량포함)에는 부합하지 않아 경차는 아닙니다.

디자인
현대적이고 독특한 SUV 디자인으로 현대적인 매력을 강조하는 눈에 띄는 파라메트릭 프론트 그릴이 특징입니다. 탁월한 SUV 디자인은 H-시그니처 LED DRL, 프로젝터 헤드램프 및 스포티 스키드 플레이트로 증폭되며, 전면의 독특한 EXTER 엠블럼은 SUV 맞춤형 매력을 강조합니다. 아웃도어 성격을 기반으로 하는 블랙 아웃 휠 아치와 사이드 실 클래딩에 장착된 다이아몬드 컷 합금 휠로 역동적인 측면이 더욱 강조됩니다. 젊고 현대적인 성격을 요약하는 파라메트릭 디자인 C-필러 가니시와 스포티한 브릿지 타입 루프 레일로 더욱 강화된 플로팅 루프 디자인을 특징으로 합니다.

안전장비
26가지 안전 기능으로 탁월한 고객 신뢰를 구축합니다. 여기에는 ESC(전자 안정성 제어), VSM(차량 안정성 관리) 및 HAC(경사로 지원 제어)와 동급 경쟁차종 대비 가장 신뢰할만 합니다. 또한 3점식 안전벨트 및 안전벨트 알림(전 좌석), 키리스 엔트리, EBD가 포함된 ABS, 후방 주차 센서, ESS, 도난 경보기 등과 같은 표준 안전 기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헤드램프 에스코트 기능, 자동 헤드램프, ISOFIX, 후방 안개 방지 장치, 후방 주차 카메라 등 40가지 이상의 첨단 안전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듀얼 카메라가 장착된 Dashcam, TPMS(Highline) 및 도난 경보기와 같은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격
인도 현지 판매가격은 EX모델(수동)기준 599,999루피(원화 9,765,000원)부터 시작이며 SX CNG 모델이 896,990루피 (원화 14,600,000원)까지 입니다.

고무적인 판매량
올해 7월 출시 첫달 5만대 계약을 시작으로 3개월이 지난 현재 75000대을 돌파하며 인도 현지에서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합니다.

총평
현대자동차는 i10 / i20 같은 현지화 모델로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으로 성공적으로 판매를 이루고 있습니다. 다만 이런 현지화 모델은 국내 생산이 아닌 현지 생산으로 단순 원화로 계산하여 왜? 국내에는 출시를 안하는가? 라는 의문이 들수는 있겠지만 역수입과정에 발생하는 비용과 국내와 해외의 관련 법률 차이등 현실적인 제약이 있습니다. 다만 광주형 일자리 같은 민관 협업으로 탄생한 캐스퍼 같은 모델의 수요가 있다면 조금더 합리적인 가격이 형성 될수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