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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트럭 레이싱 챔피언쉽 (FIA European Truck Racing Championship)
1985년 첫 시합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이어지는 상용 트럭을 개조하여 레이스하는 최초의 상용 트럭 레이스입니다.
일반도로에서 볼수있는 트럭 (트레일러)들
MAN, 이베코, 스카니아, 볼보, 벤츠등 우리가 일반 도로에서 흔히 볼수 있는 트럭(트레일러)들이 출전 합니다.
규정의 특징
-하루에 2히트 즉 2경기가 열리며 레이스 위크에 2일이 레이스 데이이며 총 4경기가 열립니다.
-출전 차량은 최고속도 160km/h로 제한 됩니다.
-차량의 무게는 5.3톤으로 제한 합니다.
-이전 레이스에서 1~8위로 들어온 차량은 다음 레이스에서 역순위 그리드를 받습니다.
-심한 매연이 나올 경구 1차 경고, 2차 실격 처리가 됩니다.
차량의 특징
-대부분의 레이스카들이 에어로 다이나믹스를 중요시 여기고 브레이크 냉각 같은 경우도 공냉을 시키는 반면 ETRC 트럭들은 상용차 특성상 에어로다이나믹스 적용이 거의 없다싶이 하며 브레이크 냉각은 물을 뿌려 냉각시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레이스 특징
유럽 트럭 레이싱 챔피언쉽이 재미 있는 이유는 경기가 열리는 경기장이 트럭 전용 경기장이 아닌 일반 레이스가 열리는 서킷에서 열리다보니 트럭들에게는 매우 좁은 서킷입니다. 거기에 최고속 160km/h라는 제한과 이전 경기 결과에 역순 그리드 배치로 매우 치열한 경기를 만들며 거대한 덩치들의 엄청난 몸싸움을 볼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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